(~09.03) 2017 제4회 대한민국 신진연출가전 [연극/뮤지컬, 소월아트홀/성수아트홀]

글 입력 2017.08.13 19:59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내용 프린트
  • 글 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2017 제4회 대한민국 신진연출가전
- 신진연출가들의 새로운 도전의 장 -


대한민국 신진연출가전 포스터(리사이징).jpg



한국 연극계의 미래를 책임질
연출가들의 축제






<기획 노트>


4개의 경연작과
7개의 자유참가작을
경험할 수 있는 연극 축제


올 여름 대한민국 연극계를 이끌 신진 연출가들의 축제인 [2017 제4회 대한민국 신진 연출가전]이 8월 막을 올린다. 한국연극연출가협회의 치열한 검증을 통해 선정된 4명의 신진 연출가들의 경연 작품은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3일까지 공연당 3일씩 성동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성수아트홀과 소월아트홀에서 나누어 공연한다. 뿐만 아니라 공연 기간 동안 두 공연장 내 로비 및 야외 무대에서 다양하게 올라가는 7팀의 자유참가작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2014년 '젊은 연출가전'으로 첫 선을 보였으며 2015년 '대한민국 신진 연출가전'으로 다시 태어나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신진연출가전]은 한국연극연출가협회가 주최하고 성동문화재단이 주관을 한다. 그 동안 '신춘문예 단막극전', '아시아연출가전', '한국연극 100년 시리즈' 등 한국 연극계의 의미 있는 사업들을 주최하고 있는 <한국연극연출가협회>와 연극, 뮤지컬 인큐베이팅 공연장으로 자리매김한 성수아트홀과 소월아트홀을 운영하는 <성동문화재단>이 함께 신진연출가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연극의 미래를 위해 건설적인 투자를 하는 행사'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성동문화재단 정원오 이사장은 "신진연출가들이 접하기 쉽지 않은 중극장에서의 연출 경험을 통해 앞으로 작품활동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신진연출가전에 의미를 강조했다.





< ART insight 추천 공연 >


연극
<소모>


연출 : 조보우
각색 : 극단 '공존'
9월 1-3일 / 소월아트홀


IMG_1539.JPG
연극 <소모> 공연 장면


극단 공존의 대표인 조보우 연출의 연극 <소모>는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최악의 청년 실업률을 기록하고 있는 세상에서 취업을 위해 평생을 쉬지 않고 달려온 선호가 갑자기 벌레로 변한 자신의 몸을 발견하는 걸로 극은 전개 된다. 조보우 연출은 끊임없이 이 세상에서 소모되어 가는 인간의 모습을 단순하고 명료한 무대를 통해 그리고 있다.



뮤지컬
<텔로미어>


극작 및 연출 : 김병화
작곡 : 유한나
9월 1-3일 / 성수아트홀


텔로미어 이미지.jpg


이번 신진연출가전에 유일한 뮤지컬 작품인 김병화 연출의 뮤지컬 <텔로미어>는 생명연장과 인공지능 로봇에 대해 다뤘다. 인간의 노화의 원인을 밝혀내고 젊음을 되찾아주는 '텔로미어'라는 약품을 개발한 60대의 김박사가 20대 대학원생인 아만다에게 사랑에 빠진다. 아만다에게 다가가기 위해 젊음을 되찾을 수는 있지만 몸 안의 세포들이 악성으로 변하는 치명적인 부작용을 가진 '텔로미어'를 복용한 김박사가 모든 연애 정보를 분석한 인공지능 휴먼봇 이오엘의 도움을 받아 그녀에게 다가가는 내용을 통해 김병화 연출은 생명연장과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 다뤘다.





2017 제4회 대한민국 신진연출가전
- 신진연출가들의 새로운 도전의 장 -


일자
2017.08.25(금) ~ 08.27(일)
2017.09.01(금) ~ 09.03(일)

시간
금 8시, 토 3시/6시, 일 3시

장소
소월아트홀, 성수아트홀

티켓가격
전석 2만원

주최
한국연극연출가협회, 성동문화재단

주관
한국연극연출가협회
소월아트홀, 성수아트홀

관람연령
만 12세이상




문의
스테이지 엠
070-7151-5797










한국연극연출가협회

한국연극연출가협회.jpg

한국연극연출가협회는 200여명의 연출가들이 소속되어있는 단체이다.

연극예술의 창달 발전을 기하기 위한 연출가들의 위상정립과 복리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연극 연출가 육성, 연극 연출가 국제교류, 연극 연출에 관한 출판, 연극 연출가 관련 각종 공연관계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매년 <대한민국신진연출가전>, <신춘문예단막극전>, <아시아연출가전>, <연출가포럼> 등을 개최하며 한국 연극계에서 주요 단체로 자리하고 있다.



성동문화재단

성동문화재단.jpg

성동문화재단은 문화예술 트렌드 연구/개발로 우리구만의 특화된 대표 축제(행사)를 만들며 단순관람/제공의 틀에서 벗어난 문화의 맛을 볼 수 있는 체험/참가형 축제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공동체 구축 및 교류 사업을 실시하여 생활문화를 활성화 시키며,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한 교육에도 힘쓰고 있으며, 구민의 행복한 문화예술생활과 배움의 즐거움을 위해 끊임없이 발전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아트인사이트 & 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아트인사이트 (ART insight)
E-Mail : artinsight@naver.com    |    등록번호 : 경기 자 60044
Copyright ⓒ 2013-2017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