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브루어리 여행 6] 더 부스 판교 브루어리 THE BOOTH PANGYO BREWERY

더 부스 판교 브루어리 THE BOOTH PANGYO BREWERY
글 입력 2017.08.29 16:49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1.jpg
 


도심 속 마이크로 브루어리

경기도 성남시
더 부스 판교 브루어리
THE BOOTH PANGYO BREWERY

 
유럽 여행을 다니면서 가장 부러웠던 점이 바로 거리에서마다 마주쳤던 브루펍 Brewpub*이었습니다. 집 가까이 회사 가까이 브루어리가 있어 신선한 맥주를 바로 받아 마시는 것만큼 즐거운 일이 어디 있을까요?
 
다행히도 저는 이 생활을 마음껏 즐기고 있습니다. 바로 재직 중인 회사 가까이에 브루펍이 있기 때문입니다. 퇴근길에 맥주를 마시고 글도 쓰며 사심 가득 찾아가는 브루어리, 도심 속 마이크로 브루어리 ‘더 부스 판교 브루어리’를 소개합니다. 

2012년 11월, ‘한국 맥주가 대동강 맥주보다 맛없다’ 라는 이코노미스트 기사로 크래프트 비어 시장을 흔들어 놓았던 더 부스가 판교에 터를 잡았습니다. 예술인들의 골목이 자리한 ’판교 아트로드 25’* 사이에 위치한 더 부스 브루어리는 국내에서 가장 작은 도심 속 마이크로 브루어리입니다.


2.jpg
 

이곳은 미국에서 20년 이상의 양조 경력을 쌓은 헤드 브루어 크리스 Chris와 스텝들이 실험적이고 재미있는 시도로 더부스만의 맥주를 만드는 작지만 전문적인 맥주 연구소입니다. 처음 브루어리가 오픈했을 때 주민들은 빨래방 혹은 카페로 착각하고 들어와 다짜고짜 주문을 했었다고 할 정도로 생소한 공간이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저도 퇴근 후 도서관을 가다 우연히 발견한 곳이라 이곳에 왠 케그*더미가? 라며 신기해하며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맥주를 마시고 구입을 하러 오는 판교의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입니다.

더 부스 맥주를 처음 접한다면, 대동강 페일 에일 Pale Ale Taedonggang Mikkeller (4.6%)을 꼭 한번 모셔보길 바랍니다. 더 부스를 있게 한 시그니처 맥주로 탁탁한 오렌지 빛이 감돌며 오렌지, 자몽, 망고 등 상큼한 열대 과일 향이 풍겨 나와 가볍게 마시기 좋은 맥주로 제격입니다.
 

3.jpg
 

더부스의 대표 맥주인 국민 아이피에이 Kukmin IPA(7.0%)는 2017 대한민국 주류대상 크래프트 에일 맥주 대상을 받은 더 부스의 자랑거리입니다. 최근 인기 몰이 중인 뉴 웨스트코스트 스타일의 크래프트 비어로 기존 제품보다 홉Hop 향이 더욱 가미되어 파인애플, 망고, 파파야 향과 더불어 신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jpg
 

하나 팁을 드리자면, 이곳은 따로 메뉴 판매를 하지 않아 안주를 직접 가지고 와 맥주를 마셔도 됩니다. 그라울러*에 포장도 가능하니 가벼운 마음으로 오셔도 좋습니다.

 
5.jpg
 

하루 끝자락에 마시는
차가운 맥주야말로 삶이
우리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일지도 몰라요.

무라카미 하루키
<태엽 감는 새> 中
 

6.jpg
 

도심 속 가장 작은 브루펍이지만, 맥주로 채울 든든한 배만큼은 절대 작지 않을 것이라 자신할 수 있는 곳. 문화예술이 가득한 아기자기한 골목구경을 안주 삼아 ‘더부스 판교 브루어리’에서 맥주 한 잔 어떠신가요?

어쩌면 인생 최고의 선물은 그리 멀지 않는 퇴근길에 있을 수도 있다는 걸 잊지 않으면서 말이죠.

7.jpg
 
더 부스 The Booth는 재미주의를 추구하는 맥주회사로도 유명합니다. 엔터테이너 노홍철과 콜라보레이션한 긍정신 레드 에일, 워터스포츠 브랜드 배럴과 함께한 배럴 세션 IPA, 국립극장과 함께 한 제인 에어 앰버 에일, 수제맥 주의 열풍이 시작된 경리단길의 이름을 딴 경리단 힙스터 에일 등 재미난 이름이 가득한 맥주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트 비어 특성답게 시즌별로 제조판매되니 홈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jpg
 
브루어리 방문이 어렵다면, 더 부스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펍을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경리단점, 이태원역점, 강남 1,2호점, 건대 커먼 그라운드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9.jpg
 

* 브루펍 Brew Pub, 양조장과 펍을 동시에 운영하는 시설을 말합니다.
* 판교 아트로드 25: 문화예술 스튜디오들이 모인 판교동 25통 골목으로 공방을 운영하는 작가들이 모여 예술 거리 아트로드 25를 형성하였습니다.
* 케그 Keg: 맥주를 저장하는 작은 통. 보통 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 그라울러 Growler: 맥주를 담는 보냉병을 말합니다.

 



**더 부스 판교 브루어리**

시간
화~금요일 18:00~22:30
토, 일요일 14:00~22:30
(월요일 휴무)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225번길 14-3 101

전화번호: 031-1544-4723


SNS: theboothbrewing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글 오윤희
사진 오윤희, 더 부스 판교 브루어리
 그림 원관연

 
[오윤희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5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