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 독서경영 6호

글 입력 2017.09.15 00:0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내용 프린트
  • 글 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독서경영 6호
- 독서를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경영 -


독서경영 6호 표지이미지.jpg



독서매거진 <독서경영>
가을독서호(9+10) 발간
우리 인생을 성장시키는 독서모임






<기획노트>


독서하는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는 독서매거진
<독서경영> 6호 발간!


<월간 출판저널> 발행처(발행인 정윤희)인 피알엔코리아(주)는 독서문화 매거진 <월간 독서경영>을 2017년 3월 창간하였습니다. <월간 독서경영>은 '독서를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경영'을 모토로, 우리나라 독서문화의 확산을 위한 매거진으로 독자들과 함께 독서에 대한 담론과 사례를 공유합니다. 내 인생을 경영하고, 조직과 사회, 기업 및 기관 등을 경영자, 독서경영담당자, 독서동아리 등 책 읽는 독자들에게 책으로 다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매체를 지향합니다.





<주요 목차>


*
스페셜
우리 인생을 성장시키는 독서모임


2017-09-15 00;07;14.jpg


<독서경영>은 '우리 인생을 성장시키는 독서모임'을 주제로 스페셜을 구성했다. 우리 주위에 책 읽기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어떤 이유로 책을 읽을까? 함께 읽는 사람들의 독서모임 사례와 전문가 의견을 담아보았다.

- 삼성전자 독서동아리 '행복한 책' 리더, 동종성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 프로. "재미가 없으면 독서의 의미도 없다!" 《책이 답이다》출판으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소개. 동종성 프로 9월 20일 저녁 6시 30분, 독서경영월례세미나에서 특강 예정, 신청문의는 독서경영 편집부 02-313-3063으로 해주세요.

- 부산의 대표적인 독서모임, '미라클 독서모임', 《기억 독서법》 저자 기성준 씨가 제안하는 독서모임 운영방법 실제 사례

- 독서를 통한 질문의 중요성과 가치 : 손규리 한국독서코칭교육센터 대표

- 지속가능한 독서모임을 운영하는 방법 : 《나의 첫 독서토론모임》의 저자 지윤주 토론개발연구원 책임연구원


*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한 전주시
김승수 시장 인터뷰


김승수 시장 인터뷰.jpg


<독서경영>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전주 한옥마을 일대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소개하면서 김승수 전주시장을 인터뷰 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는 매년 천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세계적인 도시가 되었다. 미국 CNN은 세계적인 여행안내서인 '론리 플래닛'이 1년 안에 꼭 가봐야 할 아시아의 10개 도시 중 3위로 전주를 선정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1,300여년의 역사를 지닌 전주는 후백제 왕도이며 조선왕조 발상지로서 전통문화가 보존되어 있는 도시다. 2012년 유네스코가 지정한 음식창의도시이자 판소리의 본고장, 조선왕조실록을 지켜낸 기록문화유산의 도시, 조선 최고의 종이인 '전주한지'의 생산지이며, 완판본이라는 고유의 서체까지 만들고 복원·계승한 도시이다.

시장실 한쪽 벽면에 완판본체로 '사람의 도시 품격의 전주'라고 쓰여 있었는데, 시장실은 도시 전주가 담고 있는 문화를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듯 했다. 커다란 집무실 책상과 값비싼 가구들은 보이지 않았고, 서서 업무를 봐야하는 책상은 오히려 탈권위적이다. 전주시는 '전주문화특별시' 지정 및 지원법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
로테르담 중앙도서관


로테르담 중앙도서관.jpg


매주말 도서관 앞에서 장터가 열리는
지역사회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

로테르담은 유럽 제일의 항구도시이며 동시에 네덜란드에서 첨단의 건축물이 밀집되어 있는 건축도시이다. 건축을 전공한 사람들의 버킷리스트 방문지 1순위이기도 한 로테르담에는 실험적이고 과감한 형식의 건물과 건축회사, 건축물, 미술관들이 곳곳에 있다. 그렇게 로테르담은 새로운 도시의 색깔을 머금으며 성장하고 있다. 이 새로움으로 가득한 도시에 로테르담을 대표할 중앙도서관이 사람들의 발걸음을 가장 많이 잡아끄는 핫스팟에 위치한 것은 어쩌면 우연이었을까? 아니다. 치밀한 도시계획과 혁신적인 행정력, 건축가를 중심으로 문화예술인과 함께 꿈을 구현해가는 과정에 만들어진 거대 합작품 중의 하나가 도서관이었던 것을 마음에 새길 필요가 있다.


*
<독서경영>에서만 읽을 수 있는
독서하는 독자들을 위한
Reading Coaching

- 유영만의 리딩코칭

- 안계환의 독서경영 어떻게 할 것인가

- <독서경영>이 엄선한 신간 북큐레이션


*
<독서경영>에서만 읽을 수 있는 연재

- 리더의 독서
"변화의 시대, 다양성을 생각한다"

- 고전을 통해 배우는 독서리더십
"책 미치광이 이덕무"

- 변화와 혁신
"혁신이란 행동으로 완성된다"

- 김민주의 독서멘토링
"볼테르의 캉디드 혹은 낙관주의"





독서경영 6호
- 독서를 통한 성장, 성장을 통한 경영 -


발행처
피알엔코리아(주)

규격
205mm * 275 mm

쪽 수 : 100쪽

정가 : 20,000원

ISSN
2508-7770




문의
피알엔코리아(주)
02-313-3063




제호 설명


2017-03-16 05;53;05.jpg


월간 독서경영의 제호 디자인은,
한글 ‘ㅅ’을 펼쳐진 책으로 시각화함으로써
독서를 통해 누구나 성장의 기회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한글 ‘ㅅ’의 이미지는
등대의 형태를 띠고 있어
인생의 길을 제시하는
<월간 독서경영>의 창간 취지를 담았습니다.

한자 사람 人을 간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월간 독서경영>이 내 인생을 이끌어가는
책 읽는 독자 모두에게 열려 있는
따뜻한 독서 매체임을 강조하였습니다.


<월간 독서경영> 창간을 주도한 정윤희 발행인은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이한 <월간 출판저널> 발행인이다. <월간 출판저널>은 1987년에 창간된 출판전문잡지로 2008년 8월 발행처 대한출판문화협회가 휴간 당시 수석기자였던 정윤희 씨가 독립하여 지금까지 햇수로 10년간 한 번도 휴간 없이 발행해 오고 있다. <월간 출판저널>은 올해 3월 6일,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되었다. <월간 출판저널>은 5회째 연속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되었고, 올해 창간 30주년을 맞이하고 9월호에 통권 500호가 된다.

정부의 지원 없이 열악한 출판 및 잡지산업 속에서 출판전문지가 30주년을 맞이하기란 쉽지 않지만, 출판산업 발전을 위해 모색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월간 출판저널>과, 책 읽는 독서 리더들을 위한 독서문화 매거진 <월간 독서경영> 발행을 통해 출판과 독서의 네트워크를 지향하고 출판산업의 발전과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회사명 피알엔(Publishing + Reading + Network)을 실천한다.



독서경영 라이브러리 오픈!
 

<독서경영>은 지난 9월 1일 전자책플랫폼 '북이오'와 함께 '독서경영 라이브러리'를 오픈했다. 국내 및 해외 독자들은 어디서든지 전자매거진으로 <독서경영> 구독할 수 있는 독서환경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 오픈 이벤트로 디지털 매거진 1년 구독료를 50% 할인한 3만원으로 드린다.


독서경영디지털라이브러리.png





<도서 맛보기>

목차.jpg

목차2.jpg

목차3.jpg




<저작권자ⓒ아트인사이트 & 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아트인사이트 (ART insight)
E-Mail : artinsight@naver.com    |    등록번호 : 경기 자 60044
Copyright ⓒ 2013-2017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