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4-30) 북유럽 감성의 향연! ‘노르딕문화예술축제(Nordic Culture Festival)

글 입력 2017.11.17 23:46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문화소식]


ART Insight : Art, Culture, Education - NEWS



1.png
  

노르딕의 빛이 한국의 겨울을 물들인다!
- 외교부, 북유럽 4개국의문화예술을 소개하는
‘노르딕문화예술축제(Nordic Culture Festival) 개최-
 
11월24일 금요일부터 11월 30일 목요일까지
JCC 아트센터와 JCC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북유럽 4개국의감성이 한국을 물들인다.


눈 깜짝 할 새 다가온 겨울입니다. 기나긴 시간동안 매서운 추위에 시달릴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몸과 마음이 으슬으슬해집니다. 하지만 이왕 겨울이 왔으니 본격적으로 겨울 분위기를 내 보는 건 어떨까요? 문화는 곧 소통이라고 외치는 아트인사이트가 소개할 문화소식은 바로 북유럽 감성이 담뿍 담긴 ‘노르딕문화예술축제’입니다. 북유럽 4개국의 문화예술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축제의 현장에서 진짜 겨울감성을 맛보는 건 어떨까요?

 


노르딕문화예술축제는 외교부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등이 참여하여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서울 혜화에 위치한 JCC 아트센터와 JCC 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축제의 프로그램은 너무나도 알찹니다. 북유럽 4국의 음악과 영화, 어린이 연극, 도서, 사진 등이 다양하게 소개될 예정입니다. 개막일에는 개막식 및 각국 합동공연이 진행되고, 이를 시작으로 날마다 나라가 지정되어 있는데 그에 맞는 특색있는 공연이 차례로 펼쳐집니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노르딕문화예술축제를 만나기 전, 어떤 북유럽 감성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 


2.jpg
 ▲노던 어샘블리와 마이야 까우하넨(좌-우)


이번 축제에는 한국 출생의 해외 입양인이자 덴마크 그래미상 후보에 두 차례나 오른 실력파 재즈보컬 비깃 수진과 스칸디나비아와 영국의 음악적 전통을 융합한 네오 포크 사운드를 들려주는 노던 어샘블리가 덴마크 대표로 참여하며, 국제솔로칸텔레콩쿨에서 2011년 우승한 핀란드의 민속악기 칸텔레의 젊은 거장인 동시에 개성 있는 보컬리스트인 마이야 까우하넨이 핀란드 대표로 공연합니다.


3.jpg
▲잉거마리와 호콘 콘스타드 & 에밀 브란드크비스트 트리오(좌-우)


노르웨이의 대표로는 재즈 색소폰과 오페라 테너의 환상적인 조합을 보여주는 호콘 콘스타드와 이미 한국에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는 재즈 보컬 잉거 마리가 참여합니다. 마지막으로 스웨덴에서는 애플뮤직 ‘The A-List: Jazz’에 선정된 에밀 브란드크비스트 트리오와 스웨덴의 라디오 방송국 P3의 갈라에서 베스트팝 상을 수상한 싱어송라이터 베아트리스 엘리, 스웨덴 R&B 스타 쉐리가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사진전


4.jpg
▲Northern Lights_ⓒGaute Bruvik


5.jpg
▲ⓒKonsta Punkka


6.jpg
 ▲Northern Lights_ⓒØyvind Blomstereng


북유럽의 진기한 자연경관을 담아낸 사진들이 노르딕 사진전 'Human & Nature' 을 통해 전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사진전의 부대행사로 야생동물의 모습을 생생하게 포착해내는 핀란드의 사진작가 콘스타 푼카(25일)와 노르웨이의 사진작가 팔 헤르만센(29일)과의 아티스트 토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기타 행사


7.jpg
 

그 외에도 각종 도서 전시는 물론, 어린이를 위한 책 낭독과 각국의 문화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소개하는 도서전 <노르딕 북클럽>준비되어 있습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를 홍보하기 위한 PR존에서는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가 마련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대망의 축제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스웨덴 아동 연극 테아테르 트레의 <잘자요 친구들>이 두 차례 상연됩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참가 가능합니다!*



축제 정보


축제명
노르딕문화예술축제
(NordicCulture Festival-The Northern Lights)
참가국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일시 및 장소
11월 24일(금) ~ 11월 30일(목) 
JCC 아트센터 및 JCC 크리에이티브센터
주최
외교부
후원
주한 덴마크 대사관, 주한 핀란드 대사관,
주한 노르웨이 대사관, 주한 스웨덴 대사관


예약 및 문의

노르딕문화예술축제 공식 홈페이지





이다선.jpg
 

[이다선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29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