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힘이 되는 인생속담 쓰담쓰담 영어속담

글 입력 2017.12.20 02:34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힘이 되는 인생속담
쓰담쓰담 영어속담
- 영어속담 멘토링북 -


쓰담쓰담영어속담표지.jpg



스승 같고 친구 같은
영어 속담이
자신감을 가지고
세상으로 나아갈 힘을 줍니다!






<기획노트>


젊은 세대를 위한
영어속담 사용 설명서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때 이 책을 펼치면 내 마음을 알아주는 영어속담이 있다.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지거나 불안할 때, 실패나 실수가 두려울 때, 한계를 뛰어넘고 싶을 때 등 스스로 삶을 헤쳐 나가려는 청춘들이 인생의 길 위에서 힘겨워 할 때마다 위안을 주며 힘이 되는, 최고의 영어속담이 여기 있다. 이 책은 삶의 지혜와 교훈을 담은 영어속담으로 젊은 세대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영어속담 멘토링북’이자 ‘청년들을 위한 영어속담 사용 설명서’이다. 동시에 일상 회화에서 자주 사용되는 어휘와 표현을 다양한 이야기 속에서 익히며 영어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스토리텔링 영어교재’이다.



누구에게나 시작은 어렵습니다. 미룰수록(the longer you delay) 시작하기 점점 더 힘들어지는 법이지요(the harder you start). 일단 온 힘을 다해(with your full strength) 시작하세요. 나머지(the rest of it)는 관성의 법칙(the law of inertia)이 도와줄 거예요.

우리의 내일은 오늘 한 말이 아닌 행동에 달려 있습니다(tomorrow depends on what you did not on what you said today).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실천하면(put such a small thing into action) 변화가 생깁니다(make a difference). 오늘과 다른 내일을 원한다면(want better tomorrow) 지금 움직이세요(move now).

밤이 어두워질수록 별은 더 영롱하게 빛나고(when night gets darker, stars shine brighter), 동트기 전 하늘이 제일 어둡습니다(the sky is the darkest before dawn). 지금 어두운 터널 안에서 앞이 보이지 않아도(cannot see ahead in the dark tunnel) 곧 출구가 나올 거예요(the exit is not so far).

- 본문 중에서






<출판사 서평>


영어속담으로
인성을 기르고 인생을 배운다!

속담은 오랜 시간 사람들의 귀중한 체험이 응축된 표현으로 인생 멘토링의 고전이다. 그러므로 속담을 아는 것만으로도 세상을 살아가는 데 힘이 된다. 이 책은 젊은 세대가 흔히 힘들어 하는 상황에 도움이 될 만한 영어 속담 30개를 소개하고 있다. 단순한 나열 방식이 아닌 독특한 3단계 스토리텔링 구성으로 청년들이 각 속담의 의미를 능동적으로 이해하고 마음에 새겨, '흔들리며 피는 꽃'처럼 스스로 성장하도록 인도해 준다.


영어속담으로 영어실력을 키우고
세상 보는 안목을 넓힌다!
 
영어 속담은 우리 속담과 통하는 점이 많아 흥미롭다. 이 책은 각 속담마다 비슷한 뜻의 우리 속담을 찾아보고 서로 닮은 점과 다른 점을 비교하면서 자연스럽게 영미권 사람들의 사고방식이나 생활방식까지 이해할 수 있게 해주어, 사람과 세상을 보는 안목을 넓혀 준다. 무엇보다 본문이 영어로만 되어 있어 학습 의욕을 자극하고 도전 의지를 북돋는 한편, 전문 해석과 상세한 어구해설, 각주와 예시 답안을 제공하여 영어 초보자라도 부담 없이 읽으면서 영어와 친해지도록 도와준다.


여섯 개의 멘토링 '속담 정원'과
서른 개의 '속담 나무'

청춘을 위한 속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따뜻한 위로와 지혜로운 조언이 기다리는 ‘멘토링 속담 정원’으로 들어가 보자. 행동에 옮기는 것을 미루고 있을 때, 동행이 필요할 때, 희망을 품고 싶을 때 등 6개의 장에 걸쳐 엄선된 30개의 속담을 하나씩 익혀 나간다. 그 길목에서는 속담과 의미가 통하는 인용문(Quotes)도 음미할 수 있다. 명사들의 말이나 책, 영화에서 따온 주옥같은 글귀들로, 속담과 더불어 기억하면 유용할 것이다. 각 과의 제목과 도입문은 속담의 교훈이나 의도를 담고 있다. 찬찬히 읽으며 서른 개의 속담 나무에서 잘 익은 속담 하나씩 열리도록 땅을 고르자.





힘이 되는 인생속담
쓰담쓰담 영어속담
- 영어속담 멘토링북 -


저자 : 차경숙

펴낸곳 : 서프라이즈

분야 : 영어회화, 독해

규격
신국판변형(150*196)

쪽 수 : 272쪽

발행일
2017년 12월 10일

정가 : 15,000원

ISBN
978-89-92473-18-7 (13740)




문의
서프라이즈
02-719-9758





도서 맛보기


*
영어속담 3단계
스토리텔링 멘토링


1단계
마음 밭에 '속담 씨앗' 뿌리기
Let's Sow the Proverb

힘이 되는 인생속담을 키우려면 우선 '속담 씨앗'을 뿌려야 한다. 그러기 위해 1단계 'Let's Sow the Proverb'에서는 빈칸에 알맞은 말을 써넣어 스스로 속담을 완성하게 한다. 속담을 곧바로 제시하는 대신 도움말을 주어 정답을 추측하여 빈칸을 채우게 하는 것이다. 속담을 알아 가는 재미를 느끼는 가운데 마음 밭에 속담의 씨앗이 심어진다. 문장을 완성하다 보면 품사, 시제, 수의 일치 등 영어 감각 또한 저절로 길러진다.


2단계
마음속에 '속담 줄기' 세우기
Let's Grow the Proverb

속담은 동서고금에 두루 통하는 힘이 있다. 2단계 'Let's Grow the Proverb'는 영어속담과 같은 뜻의 우리 속담을 찾아보는 순서이다. 서로 닮은 점과 다른 점이 비교되어 영어속담의 의미가 분명해지는 한편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서 속담의 지혜와 교훈을 얻으며 마음속에 튼튼한 속담 줄기가 세워진다. 어구해설과 해석을 바로바로 참조할 수 있어 본문 독해가 용이하며 군데군데 주석도 달려 있으니 영어 공부는 기본이요, 상식은 덤이다.


3단계
마음먹은 대로 '속담 열매' 거두기
Let's Reap the Proverb

속담이 마음속에서 자라 마침내 '속담 열매'가 열린다. 3단계 'Let's Reap the Proverb'는 속담의 교훈을 한층 내면화하여 일상생활에서 지혜가 발현되도록 도와준다. 속담을 암송하고 결심하고 실천하여 뜻하는 대로 행하고 이루도록 격려해 준다. 빈칸 채우기를 비롯한 질문에 빠짐없이 창의적이고 솔직하게 답한다면 속담 공부가 더 재미있고 유익할 것이다. 'One Point Lesson'은 속담의 메시지를 간결하게 정리한 '속담 그루터기'다. 본문을 다시 보지 않더라도 속담을 마음 깊이 되새길 수 있다. 주요 표현을 영어로 나란히 표기해 유용하다. 속담의 의미를 저마다 어떻게 생활에 적용하여 바람직한 변화를 이루고 있는지에 대해 서로 얘기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쓰담쓰담 영어속담 내지 (미리보기)19.jpg
쓰담쓰담 영어속담 내지 (미리보기)20.jpg
쓰담쓰담 영어속담 내지 (미리보기)21.jpg
쓰담쓰담 영어속담 내지 (미리보기)22.jpg
쓰담쓰담 영어속담 내지 (미리보기)23.jpg
쓰담쓰담 영어속담 내지 (미리보기)24.jpg
쓰담쓰담 영어속담 내지 (미리보기)25.jpg



저자 소개


차경숙

영어회화 전문 강사. 대학에서 영어를 전공하고 대기업 해외마케팅 부서에서 영어로 일하며 월급을 받았다. 현재 초등학교 영어 전담 교사로 일하며, 영어속담으로 영어 실력과 인성을 함께 기르는 수업을 진행하는 등,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수업을 위해 연구하고 있다. 가르치면서 배우는 것이 더 많아 꿀벌 같은 선생이 되겠다고 날마다 결심하다 보니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영어 이름인 Kate Cha를 아이들이 'Ketchup'으로 부르는 바람에 그것이 별명이 되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케첩 선생’으로서 영어 교육에 열과 성을 다할 생각이다. 학습 공동체 '함께성장인문학연구원'의 필진으로 '영어속담을 소개하는 목요편지'를 쓰고 있다.


[ARTINSIGHT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25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