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0) 하이젠버그 [연극,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글 입력 2018.04.04 12:13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하이젠버그
- HEISENBERG -


[HSB]POSTER-fin.jpg



예측 불가능한 내일이
기대되는 삶






<시놉시스>


하이젠버그_ 정동환.jpg


아주 가까이에서 관찰하면 말이에요.

그것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얼마나 빨리 그쪽으로 가고 있는지
알아내는 건 불가능해요.

- George Burns 대사 중


붐비는 런던 기차역.

혼잡한 사람들 속에서 거칠고 충동적인 성격의 '죠지'는 역 벤치에 앉아있는 '알렉스'에게 충동적으로 다가가며, 예측 불가능했던 만남을 시작하게 된다.

우연하고 특별한 이 만남은 낯선 두 사람에게 예기치 못한 삶으로 안내하며, 그들의 인생을 새로운 삶으로 일순간 바뀌게 된다.





<기획 노트>


하이젠버그는 세계적인 히트작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의 극작가 사이먼 스티븐스(Simon Stephens)의 최신 작으로 2015년 6월, 미국에서 가장 인정받는 흥행보증 연극 단체인 맨하탄 씨어터 클럽에서 초연된 이후, 몇 차례 앙코르 공연을 통해 '올해 최고의 연극'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하이젠버그는 독일의 물리학자 하이젠베르크의 불확정성 원리의 개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사람과 사람 사이의 작용과 존재의 변덕, 불확실성, 그리고 자연과 모든 인간 관계에서의 예측할 수 없는 가능성을 두 남녀를 통해 얘기하는 2인극이다.


하이젠버그_정동환&방진의 1.jpg


극중 알렉스 역을 맡은 정동환 배우는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안티고네', '메피스토', '햄릿' 등 고전극 전문 배우로 불리운다. 하지만 정동환 배우에게 이 작품은 특별하다. 오랜만에 현대극으로 무거운 분장을 지우고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무대에 선다.

"젊은 시절에는 불확실한 미래가 불안했다. 지금의 나이에도 변주가능성은 별반 다르지 않지만 인간의 삶은 예측할 수 없기에 꿈꿀 수 있지 않은가! 이제야 비로소 내일이 기대된다"며 작품에 대한 생각을 밝혀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비극과 고독의 역사에 대응하여 주로 보이지 않는 내적인 삶을 살고 있는 알렉스로 분하며, 40대 초반의 자유분방하고 거칠게 표현되는 외로운 조지(방진의)를 만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는 70대 황혼기 남성의 용감한 모습을 보여 줄 예정이다.

한편 다듬어지지 않은 소통방식과 거침없는 행동의 40대 초반 조지 역에는 최근 '비너스 인 퍼'의 벤다 역으로 연기력을 재조명 받은 방진의가 관객 앞에 나선다.

"극중 그녀의 대화방식은 다듬어지지 않아 껄끄럽지만 밝고, 경쾌한 성격이다. 어쩌면 현 시대의 소통 방법과 닮아있다"며 말을 덧붙였다.

서로의 삶에 위로가 되어 주며, 함께 있기에 더 나은 삶을 꿈꾸게 한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연극 '하이젠버그'는 '예측 불가능한 내일이 기대되는 삶'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관객들을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하이젠버그
- HEISENBERG -


일자 : 2018.04.24(화) ~ 05.20(일)

시간
화-금요일 오후 8시
토요일 오후3시, 6시
일요일 오후 4시

장소 :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티켓가격
R석 50,000원
S석 35,000원

주최/제작
크리에이티브테이블 석영

관람연령
만 13세이상

공연시간
90분




문의
리앤홍 인터내셔날
070-8795-6767





사이먼 스티븐스
Simon Stephens


simon stephens - may 2015.jpg


현대 영국에서 가장 뛰어난 작가들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는 사이먼 스티븐스는 로얄 코트 극장(Royal Court Theatre)에서 신진 작가 육성프로그램(Young Writers Programme)을 지도하였으며, 영국 왕립 국립극장(Royal National Theatre)에서 최초의 상주 작가로 활약하는 이력을 가지고 있다.

그의 작품들은 대체적으로 삶의 희망, 진실성, 그리고 또한 폭력성과 절망 등을 다루는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2001년도 작[Port]부터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2013년도 각색 작 [The Curious Incident of the Dog in the Night-Time]까지 수 많은 작품들이 영국 올리비에 어워드, 미국 토니 어워드 등 세계 유수의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는 등 현재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작가이다.





<상세 정보>

웹전단.jpg




[ARTINSIGHT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아트인사이트 (ART insight)
E-Mail : artinsight@naver.com    |    등록번호 : 경기 자 60044
Copyright ⓒ 2013-2018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