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3) 올키즈자리 [클래식, 여의도 KBS홀]

글 입력 2018.11.14 00:28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올키즈자리
- 제9회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


20181015_제9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원본.jpg



음악으로 하나된
아동/청소년 관악단의 감동 연주






<기획 노트>


20171111 제8회 정기연주회 공연사진 (6).jpg
제8회 정기연주회 공연사진 (2017)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 주최하는 제9회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가 오는 23일(금) 저녁 7시 30분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다.

별자리를 테마로 한 이번 연주회에서는 사수자리, 북두칠성, 쌍둥이자리 이야기와 '올키즈자리'가 소개되며,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이 Spring Breath March, Hilights form LA LA LAND(라라랜드), The Phantom of the OPERA(오페라의 유령), The wizard of OZ(오즈의 마법사) Armenian's Dance, SEDONA 등을 각 별자리 테마 대표 곡으로 연주할 예정이다.

'올키즈자리'는 올키즈스트라 관악단에서 활동하며, 음악을 통한 즐겁고 신나는 변화를 경험한 아이들을 상징하는 별자리이다. 올키즈스트라(Allkidstra)는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음악교육 사업'으로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 운영한다. 2009년부터 지난 9년 간 총 2,000여명의 아이들에게 음악 교육, 관악단 합주, 악기 등을 무상 지원했다. 2018년 현재 전국 8개 지역 450여명의 아이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은 바로 이 올키즈스트라로 창단된 아동∙청소년 윈드오케스트라이다. 지역 올키즈스트라 단원과 일반가정 아이들 중 오디션으로 선발된 60여명의 단원들로 구성되었다. 현재까지 총 8회의 정기 연주회를 열고 제주국제관악제와 아태관악제, 대한민국 국제관악제 등에 참여해 실력을 인정받았다.


올키즈스트라 거제도-오상민 (49).jpg


함께걷는아이들 관계자는 "하나의 작은 별이었던 아이들이 모여 '올키즈자리'라는 예쁜 별자리가 되었다."며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에서 음악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한 아이들의 감동 연주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BS 김용신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으며, 전석 무료 관람으로 진행된다. 당일 올키즈스트라 단원들의 레슨, 합주, 교육 지원을 위한 자율적인 후원과 포토존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공연 관람 문의는 함께걷는아이들(전화 02-522-7935)로 하면 된다.





< PROGRAM >


Spring Breath March
'봄의 도래를 고하는 바람'을 표현한 곡으로,
기분 좋은 마치곡

LA LA LAND
2016년 개봉한 영화 라라랜드에 수록된 곡을
관악버전으로 편곡

The Phantom of OPERA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작품 넘버를
관악버전으로 편곡

The Wizard of OZ
'오즈의 마법사' 수록곡(Over the rainbow 등)을
관악버전으로 편곡

울려라! 유포늄!
(유포늄협연)
힘 있고 따뜻한 음색을 지닌 금관악기
'유포니움' 콘체르토

Armenian Dances
아르메니아 민속 음악의 특징을 잘 녹여낸 곡

SEDONA
미국 애리조나 유명관광지 '세도나'의 풍경에서
영감을 얻은 관악곡





올키즈자리
- 제9회 올키즈스트라 정기연주회 -


일자 : 2018.11.23(금)

시간
오후 7시 30분

장소 : 여의도 KBS홀

티켓가격
전석 무료

주최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관람연령
취학 아동 이상

공연시간 : 90분

문의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02-522-7935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


올키즈스트라 연습사진.JPG
올키즈스트라 연습사진


올키즈스트라(Allkidstra)는 '모든 아이들을 위한 음악교육 사업'으로 아이들에게 음악을 통한 즐겁고 신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 운영합니다. 2009년 시작 이후 지난 9년 간 총 2,000여명의 아이들에게 음악 교육, 관악단 합주, 악기 등을 무상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8년 현재 전국 8개 지역 450여명의 아이들이 클라리넷, 트럼본, 색소폰을 들고 놀라운 음악의 힘을 경험하며 건강한 변화로 응답하고 있습니다.

올키즈스트라 상위관악단은 지역 올키즈스트라 단원 중 실력 있는 친구들을 오디션으로 선발하여, 정기연주회 및 각종 음악제 등 다양한 공연 활동을 통해 올키즈스트라 가치를 전달합니다. 현재까지 총 8회의 정기 연주회를 개최했으며 제주국제관악제와 아태관악제, 대한민국 국제관악제에 참여해서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함께걷는아이들


logo_korean.jpg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은 아동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환경에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자 2010년 창단한 사회복지법인입니다. '혼자 뛰는 어른들 세상에서 함께 걷는 아이들 세상으로' 미션을 토대로 아이들을 위한 현장중심의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연구합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문화예술 사업인 올키즈스트라(Allkidstra)를 비롯하여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올키즈스터디(Allkidstudy)', 청소년의 주체적인 활동과 자립을 지원하는 '움직이는청소년센터 EXIT', 사업 및 관련 분야 연구를 진행하는 '올키즈사회실천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으로 아이들의 인성과 지성, 감성의 성장을 돕습니다.




[ARTINSIGHT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아트인사이트 (ART insight)
E-Mail : artinsight@naver.com    |    등록번호 : 경기 자 60044
Copyright ⓒ 2013-2018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