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0) 재생불량소년 [뮤지컬,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글 입력 2018.12.06 23:09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재생불량소년
- 2018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


재생불량소년_메인포스터.jpg



재생 불량이
재생 불가능은 아니야






<시놉시스>


컨셉사진_1.jpg


반석은 절친 승민의 기억 때문에 링에 오르지 못하는 천재 복서다. 사회에선 문제아로, 복싱계에선 게으른 천재로 점점 내리막을 걷던 도중 반석은 재생불량성 빈혈이란 희귀병을 판정받고 무균실에 입원하게 된다. 그리고 그 곳에서 백혈병 재발로 무균실에 오랫동안 있던 성균을 만나게 된다.

성균은 특유의 친화력과 긍정으로 반석에게 접근하지만 반석은 차갑게 성균을 밀어낼 뿐인데...





<기획 노트>


*
연극 <재생불량소년>
뮤지컬로 돌아온다!

뮤지컬 <재생불량소년>이 오는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무대에 오른다.

연극 '재생불량소년'은 2016 CJ 크리에이티브마인즈 선정작으로 당시 관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공연제작사 아웃스포큰의 대표이자 작품을 기획한 강승구 프로듀서의 재생불량성 빈혈에 관한 실제 경험과 김중원 작가의 백혈병과 재생불량성빈혈을 앓고 있는 환자들과의 생생한 인터뷰로 만든 날 것의 작품이다. 연극때부터 함께 손발을 맞춰온 만큼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특유의 유쾌함, 더욱 깊어진 스토리로 완벽한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안녕! 유에프오'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었던 김예림 작곡가가 작곡과 음악감독을 겸하고, 뮤지컬 '안녕! 크로아티아', '카라마조프', '폴'을 연출하고, 역시 '안녕! 유에프오'에서 김중원 작가, 김예림 작곡가와 호흡을 맞추었던 허연정 연출이 함께한다. 올 연말에 만나게 될 뮤지컬 <재생불량소년>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18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선정작이며, 강한 "에너지"와 "서정성"이 있는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더욱 호소력 짙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캐스팅.jpg


더불어 뮤지컬 <재생불량소년>의 탄탄한 캐스팅 라인업도 이번 작품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재생불량성 빈혈환자인 권투선수 반석 역으로는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 '난쟁이들', '여신님이 보고 계셔' 등에 출연했던 윤석현 배우와 '빌리 엘리어트', '맘마미아' 등으로 호평받은 구준모 배우가 더블 캐스팅됐다. 뜨거운 심장을 가진 열혈복서 승민 역으로는 '모스키토 2017', '베어 더 뮤지컬'의 김방언 배우와 이번 작품이 입봉작이라고 할 수 있는 정원준 배우가 더블 캐스팅됐다.

4년 째 무균실에서 지내고 있다가 반석을 만나 권투를 배우고 조금씩 변해가는 성균 역으로는 '전설의 리틀 농구단', '빨래' 등에서 활약했던 유동훈 배우와 '은밀하게 위대하게',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등에 출연했던 박준휘 배우가 더블 캐스팅됐다.

또한, 반석과 승민의 코치이자 전설의 권투선수였던 체육관 관장 역으로는 '줄리 앤 폴', '위대한 캣츠비' 등에 출연했던 최영우 배우와 '빨래', '당신만이'의 심윤보 배우가 더블 캐스팅되었으며, 무균실 담당 의사 역으로는 '젊음의 행진', '베어 더 뮤지컬', '올슉업' 등에 출연했던 정영아 배우가 캐스팅됐다.


*
<바람직한 청소년>에 이은
아웃스포큰이 선보이는
소년 3부작 중 두 번째 이야기 <재생불량소년>

<재생불량소년>은 아웃스포큰이 선보이는 '바람직한 청소년'에 이은 소년 3부작 시리즈 중 두 번째 이야기이다. 강승구 대표는 중학교 시절부터 데미안 등 다양한 성장 소설 등을 읽으며 세상을 보는 눈이 바뀌었고, 그로 인해 소설 한권, 뮤지컬 한편을 보는 것만으로도 한 사람의 인생이 바꿀 수도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고 한다. 그러한 계기로 소년 3부작 시리즈를 기획제작하게 되었고, '바람직한 청소년'을 연극에서 뮤지컬로 개발하고 좋은 평가를 받았듯 이번 뮤지컬 <재생불량소년>도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선 인물들의 이야기를 관객들에게 더욱 생생한 감동으로 전해줄 것이다.


컨셉사진_3.jpg





재생불량소년
- 2018 공연예술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


일자 : 2018.12.23(일) ~ 2019.01.20(일)

시간
평일 20시
토 15시/19시
일, 공휴일 14시/18시

*
월, 1/1 공연없음

장소 :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티켓가격
R석 40,000원
S석 30,000원

주최/주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웃스포큰

관람연령
만 13세이상

공연시간
100분





아웃스포큰

2016년 설립된 "노골적으로 말하다"라는 'OUTSPOKEN'의 원 뜻을 토대로 만들어진 '공연제작사'이다.

"연극은 시대의 정신적 희망이다"라는 말처럼 시대의 불합리, 비합리성에 철저히 맞서되 작품 스스로가 빛나고, 관객 입장에서 즐거운 작품을 만드는 것 또한 놓치지 않는 것을 추구하는 욕심 많은 회사이다.

연극, 뮤지컬 <바람직한 청소년>을 시작으로 도발적이고, 새롭고, 재미있는 작품을 회사 이름 그대로 노골적으로 만들 예정이다. 연극, 뮤지컬 <바람직한 청소년>에 이어 연극, 뮤지컬 <재생불량소년>, 연극 <여기, 소년이 있다> 까지 '소년 3부작'을 통해 이 시대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삶을 날 것 그대로 생생하게 무대에 담아낼 예정이다.


[ARTINSIGHT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3.18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