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이매진 존 레논 展

글 입력 2018.12.08 14:30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포스터01_최종.jpg



초등학교 시절에 비틀즈의 Yesterday와 Let It Be를 즐겨 들었던 기억이 있다. 비틀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밴드라고 인정할정도로 유명하고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있다.


사실 나는 존 레논과 비틀즈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있지는 않지만 최근에 '보헤미안 랩소디'라는 영화를 보면서 내가 알고 있었던 몇몇 노래들의 탄생 배경과 그 밴드의 역사를 보면서 큰 감동을 받았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전시도 얕게 알고 있던 '존 레논'의 삶에 대해 알게 된다면 또 다른 감동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생각하는 상상 이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밴드였고 그 밴드의 리더였던 존 레논은 예술가이자 사회운동가였다고 하는데 그런 전설적인 사람의 전시라고 생각하니 어떤 구성으로 예술적이고 감각적인 전시회를 열었을지 궁금하고 기대가 많이 된다.  또한 유명한 화가들의 전시회가 아닌 음악가에 대한 전시라고 생각하니 신선함을 덤으로 가지고 있다.



john&yoko_warisover.jpg



요 근래 들어 재미있는 것은 어린 시절 보고 알고 있었다고 하더라도 커서 다시 그것을 접할때 새로운 느낌이 든다는 것이다. 이 글을 쓰기 전, 오랜만에 존 레논의 'Imagine'을 들었다. 사실 예전에는 굉장히 잔잔한 노래라고만 생각했는데 지금 들어보니 가사도 귀에 들어오고 굉장히 평화로운 곡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가 평화를 위해서 얼마나 선한 영향력을 끼쳤는지도 알게 되었다.  한 사람의 영향력이 이렇게 클 수 있을까? 싶으면서도 최근에 봤던 '보헤미안 랩소디'에서 많은 관객들이 하나가 된 듯한 느낌으로 함께하는 모습을 보니 존 레논의 영향력 역시 엄청날 수 밖에 없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도 그런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마음이 괜히 따스해지고 나도 미래에 그런 좋은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 되고 싶다는 큰 꿈이 있다는 것을 한번 더 인지하게 된다. 과거 그가 행했던 행보들을 보고 느끼고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한번 더 깨닫는 것도 좋은 시간일 것 같다.



JLYO_Faces_Smiling.jpg



'사랑'은 정말 대단한 감정이라고 생각한다.


의지하고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상대방이 존재한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될텐데 이 두사람의 사랑 역시 두 사람을 개인적으로 성장시키면서 서로 예술적인 영감을 공유했다고 한다. 사랑이란 감정이 개인적으로,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두 사람이 서로에게 엄청난 긍정적인 관계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사랑이라는 감정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두사람의 사랑이 과연 어떤 예술적 영향을 미쳤을지 기대가 많이 된다.


2018-11-27 20;15;37.jpg
 


음악에 대한 사랑,연인에 대한 사랑, 가족에 대한 사랑, 사회에 대한 사랑 그리고 평화.


존 레논은 자신이 일로 해왔던 예술 영역 그리고 가수가 아닌 한 사회의 사람으로 살아가는 영역에서 굉장히 균형잡힌 삶을 살아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의 둘째 아들을 위해 빵을 굽는 일이 빌보드 차트보다 중요하다는 말을 했다고 하는데 가족에 대한 사랑과 함께 예술 분야에서도 꾸준히 일을 했다는 사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가족간의 시간과 일의 균형을 맞추기가 참 어려운 일인데 존 레논은 그 힘든 균형을 어떻게 잘 맞출 수 있었을까?


사랑과 평화를 바라면서 행한 그의 행보에 대해 박수를 보내고 싶다. 이번 전시를 통해 그의 삶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가고 느끼면서 그가 정말 말하고 싶었던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






이매진 존 레논展
- Imagine_John Lennon -


일자 : 2018.12.06 ~ 2019.03.10

시간
11:00~19:00 (18:00 입장마감)
매월 마지막 월요일 휴관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
(3, 4전시실)

티켓가격
성인 15,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9,000원

주최
㈜문화방송MBC
㈜한솔비비케이

관람연령
전체관람가







[김지연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아트인사이트 (ART insight)
E-Mail : artinsight@naver.com    |    등록번호 : 경기 자 60044
Copyright ⓒ 2013-2018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