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당신의 앨빈을 기억하시나요?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2인극 뮤지컬이 자신 있게 선보이는 무대 감성의 깊이
글 입력 2019.01.11 08:57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글 스크랩
  • 글 내용 글자 크게
  • 글 내용 글자 작게



Preview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프로듀서 신춘수
극 브라이언 힐(Brian Hill)
작사/작곡 닐 바트램(Neil Bartram)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캐스트공개.jpg
 

요즘 들어 울컥하는 일이 많다. 빨갛게 하늘을 물들이는 석양, 온 세상에 펑펑 쏟아지는 눈, 텔레비전 속에서 노래를 부르는 가수, 심지어 주말 아침 아빠 손을 잡고 어린이 뮤지컬을 보러 오는 아이를 보면서도 일순 ‘핑’하고 눈물이 돈다. 10년이 훌쩍 넘는 시간 동안 일개미처럼 바쁘게 살던 내게 ‘공백’이란 그만큼 당황스러운 것이었다. 한편으로는 그 ‘울컥’할 순간조차 느낄 여유가 없던 나를 돌아보게 된다. 모두 날 위해 내린 나의 선택이라고 하지만, 그렇다기엔 멀쩡히 숨 쉬고 있는 내게 너무 모진 게 아니었는지 생각하며, 인제야 날 많이 다독여주려고 하는 요즘이다.

그러면서 유독 어린 시절 생각이 많이 나곤 한다. 쫓기며 살기 이전, 참 어리고, 어렸던…. 매일같이 놀이터에 출근하며 처음 보는 아이들과 몇 시간이고 신나게 놀던 그때의 나는 정말인지 감정에 솔직했다. 친구들과 다투기도 하고 가족에게 짜증을 내기도 하면서 어느 순간 마음이 풀려 없던 일인 양 지내기도 했다. 경우 없이 감정적인 모습을 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커가면서 삭히고, 참고, 조절하는 것에 너무 열심이었던 나머지 그저 익숙해졌다는 생각이 든다. “애도 아니고 그러면 안 되지”라는 말을 듣지 않으려면 그래야 했으니까 말이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상황을 주재하면서 ‘어른처럼’ 선택에 따라 행동하는 지금과는 비할 수 없을 정도로 어린 날의 내 마음은 자유로웠다. 하지만, 다시 돌아가는 법은 잊어버렸다. 그래서 그리워만 하는 것이다.


[제공_오디컴퍼니]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_공연사진3_정원영, 조성윤.jpg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The Story of My Life)는 과거 속 먼지가 쌓인 채 잊히던 유년 시절을 끄집어낸다.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내지만, 사뭇 다른 이후를 산 토마스와 앨빈의 이야기이다. 주목할 점은, 이 극이 단 두 명의 배우가 이끌어가는 2인극 뮤지컬이라는 것이다. 작품은 이에 맞게, 화려함과 웅장함이 아닌 서정성과 감성으로 승부를 겨룬다. 무대 위 많은 것들이 ‘추억’과 ‘소중함’을 전달하기 위해 애쓰는데, 동화 같은 앨빈의 서재를 배경으로 넘버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가사, 흩날리며 쌓이는 종이 연출 등이 그러하다. 이에 피아노, 첼로, 클라리넷으로 구성된 3인조 라이브밴드의 연주도 한 몫을 더한다. 작품은 자극적이거나 파격적인 소재가 없어도 추억이라는 주제를 말하며 감성을 술술 풀어낸다.


<시놉시스>

영화 <It’s a wonderful life>에 나오는 천사 클레란스 복장을 하고 나타난 토마스와 헤어 롤을 돌돌 말아 올린 채 죽은 엄마의 가운을 걸친 앨빈. 그들은 그렇게 7살 할로윈 파티에서 처음 만났다.

아버지의 서점을 물려받아 고향을 떠날 생각이 없는 앨빈과 대학 입학을 앞두고 있는 토마스. 대학원서를 쓰다 글 문이 막혀버린 그는 앨빈에게 고민을 털어놓게 된다. 앨빈은 토마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고, 토마스는 앨빈의 조언에 마법처럼 글이 써진다.

대학에 입학한 토마스는 점점 세상에 물들어간다. 어린 티를 벗고 약혼한 애인도 있다. 하지만 앨빈은 사는 곳도, 하는 일도, 그리고 사차원적인 행동도 모두 어린 시절과 그대로이다. 토마스에게 그런 앨빈은 더 이상 소중하지 않았고 점점 둘은 멀어져 간다. 토마스는 대학 졸업 뒤 많은 책들을 내고 세상에서 인정도 받았다.

하지만 그는 깨닫지 못했다. 그가 쓴 모든 글의 영감이 자신의 가장 소중한 친구, 앨빈에게 나온 것이라는 사실을…


[제공_오디컴퍼니]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_공연사진4_강필석, 이창용.jpg

 
뮤지컬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는 캐나다인인 브라이언 힐(Brian Hill)이 극을 쓰고, 닐 바트램(Neil Bartram)이 작곡 및 작사를 맡은 작품이다. 2006년 캐나다 초연 이후 뉴욕까지 무대를 넓혔으며, 2009년 브로드웨이에 입성했는데, 이때 이번 극의 연출이기도 한 오디뮤지컬컴퍼니의 신춘수 대표이사가 공동제작에 참여했다. 국내에선 2010년 초연의 성공 이후, 이번 무대를 다섯 번째로 올리며 꾸준한 사랑을 받는 작품이다.

신춘수 대표이사는 일찍이 <지킬앤하이드>, <맨오브라만차>, <닥터지바고>, <드라큘라>, <드림걸즈>, <스위니토드> 등 다양한 인기 뮤지컬을 제작한 바 있다. 해외 작품을 선별하여 공동제작에 참여하고, 국내 관객의 취향에 맞게 이를 재해석 하는 데 있어 실력을 인정받는 그의 안목이 매우 기대가 된다.

현실에 몰두한 극중 토마스에게 변하지 않는 앨빈의 존재처럼, 우리 각자에게는 오래되어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 순수한 감정이 있다.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는 미처 자주 꺼내 보지 못했던 지난날의 소중한 가치에 관해 이야기한다. 삶에 지친 우리에게 저마다의 모습으로 다가올 앨빈을 아주 따뜻한 손길로 선물해 준다.


[제공_오디컴퍼니]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_연습실7_이창용, 강필석.jpg
 
[제공_오디컴퍼니]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_연습실8_송원근, 정원영.jpg

 
<스토리 오브 마이 라이프> 넘버 리스트

Write What You Know ------------------------- (Thomas Weaver)
Mrs. Remington -------------------------------- (Alvin Kelby)
The Greatest Gift-------------------------------- (Alvin Kelby and Thomas Weaver)
1876 --------------------------------------------- (Thomas Weaver)
Normal ------------------------------------------ (Thomas Weaver)
People Carry On--------------------------------- (Alvin Kelby)
The Butterfly ------------------------------------ (Thomas Weaver)
Saying Goodbye (Part 1) ----------------------- (Thomas Weaver and Alvin Kelby)
Here's Where It Begins ------------------------- (Thomas Weaver and Alvin Kelby)
Saying Goodbye (Part 2) ----------------------- (Thomas Weaver and Alvin Kelby)
Independence Day ----------------------------- (Alvin Kelby)
Saying Goodbye (Part 3) ----------------------- (Thomas Weaver and Alvin Kelby)
I Like It Here ------------------------------------ (Thomas Weaver)
You're Amazing, Tom -------------------------- (Alvin Kelby)
Nothing There/Saying Goodbye (Part 4) ------ (Thomas Weaver and Alvin Kelby)
I Didn't See ------------------------------------- (Alvin Thomas Weaver)
This Is It ----------------------------------------- (Alvin Kelby and Thomas Weaver)
Angels in the Snow ----------------------------- (Alvin Kelby and Thomas Weaver)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 The Story of My Life -


일자 : 2018.11.27 ~ 2019.02.17

시간
화, 목, 금 8시
수 4시, 8시
토 3시, 7시
일, 공휴일 2시, 6시

*
월 공연 없음

장소 : 백암아트홀

티켓가격
R석 66,000원
S석 44,000원

제작
오디컴퍼니 주식회사
롯데엔터테인먼트

주관
오픈리뷰(주)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가

공연시간
100분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포스터_0919.jpg


Tag_전문필진_염승희.jpg
 

[염승희 에디터]



<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등록번호/등록일: 경기, 아52475 / 2020.02.10   |   창간일: 2013.11.20   |   E-Mail: artinsight@naver.com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박형주   |   최종편집: 2024.04.16
발행소 정보: 경기도 부천시 중동로 327 238동 / Tel: 0507-1304-8223
Copyright ⓒ 2013-2024 artinsight.co.kr All Rights Reserved
아트인사이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