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2연극 모짜르트와살리에르-그리스
글 입력 2016.11.04 2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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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회한국 국제 2인극 페스티벌- 16th KIDPAF -2016Korea InternationalDuo Performing Arts Festival"인간과 예술에 대한 지속적인 고찰을 통한우수 공연 레퍼토리 발굴로2000년 1회 개최 이후 15년간순수전문예술축제로서의 위상을공고히 다져온 2인극 페스티벌이2016년 올해로16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특별히 이번 행사는 다년간작품성 추구를 통한 예술성 제고와 함께축제가 가진 대중성을 위해 노력해 온노하우를 살려지속적으로 더욱 발전 가능한축제가 될 수 있기 위해 노력한 바한국에서 세계로 참여단체를확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그 노력의 결과로 해외 예술 단체(그리스, 일본, 중국, 필리핀 4개국)의우수 작품 초청을 통해참여 예술가들의 교류와 함께수준 높은 해외 작품들을국내 관객들에게 소개하는글로벌 축제의 장이 될 것입니다.더불어 축제성 강화를 위해우수작품들을 행사의 전면에 배치하여시민들로 하여금배우의 에너지와 밀도 있는 연기를근접한 공간에서 만끽하게 함으로써,공연 예술의 묘미를 느끼게 하는 것은 물론,전문예술축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증대시키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2인극 페스티벌!최소단위 인간관계의 성찰을 통한연극기본정신의 부활!세계인들과 함께 하는국제적인 예술축제로영역을 확장하여 새롭게 도약합니다.제16회한국 국제 2인극 페스티벌일자2016.10.31(월) ~ 11.27(일)공연시간화,수,목,금7시30분 / 토 3시, 7시 / 일 3시특별참가작은해당 공연일 3시, 6시극단 뿌리 "마누라를 찾습니다"는평일 8시 / 토 3시 / 일 4시장소예술공간 혜화, 스튜디오76아트홀마리카2관, 휴먼씨어터서울시청 시민청 바스락홀티켓가격일반 25,000원 /학생 15,000원특별참가작은무료관람(예약 필수)주최2인극 페스티벌 조직위원회후원서울문화재단, 한국연극협회문의한강아트컴퍼니02-3676-3676이번 해외초청작 4편중그리스<모짜르트와 살리에르 - 진혼곡>을 소개합니다.일자11.08(화) ~ 11.10(목)공연장예술공간 혜화연출Dimitris Tsiamis출연Dimitris Tsiamis, Maya Andreou,Eleni Chatzigeorgiou티켓가격일반 25,000원 / 학생 15,000원가장 위대한 러시아 시인이며러시아 근대 문학의 토대를 마련한낭만주의 시대의 소설가이자극작가인 알렉산드르 푸슈킨의 작품으로모차르트의 음악적 재능과그의 천재성을 질투한 살리에르의비극적 이야기에 관한 시적(詩的) 단편 드라마를그리스 2인극으로 만나볼 기회입니다.시놉시스1장살리에리는 작곡가로서의높은 사회적 지위를 즐겼으며,그의 예술에 전념했다.하지만 그는내심 모차르트의 작품에 질투를 느꼈는데,그 작품들의 월등한 작품성을인정했기때문이기도 하지만특히 모차르트를 '나태한'성격으로보았기 때문이다.모차르트는 자신의 작품 하나를 망쳤던바이올린 연주자를 데리고살리에리를 방문했다.이 일에 대해 웃어넘겼지만예술을 고상한 것이라 생각하는살리에리는 그럴 수 없었다.그는 바이올린 연주자를그의 집에서 쫓아냈다.모차르트는 남아서 최근의 작품을 연주했고살리에리는 이에 대해 숭고함을 평했으며,모차르트는 자신이 자격이 없다고 평가했다.살리에리는 모차르트를 저녁식사에 초대했고독살 계획을 세운다.2장모차르트와 살리에리는한 여관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모차르트는 검은 옷의 기이한 남자에게 맡긴레퀴엠을 작업하는데 문제가 생겼다.모차르트는 그를 죽음과 같다고 보았으며,이 주제는 그가 머리에서 떨쳐낼 수 없는 것이었다.모차르트는 보마르셰와 살리에리의합작을 상기했고 천재와 범죄자는절대 공존할 수 없기에 보마르셰가누군가를 독살한 것이 사실이 될 수 있는지 질문했다.살리에리는 그 때 은밀하게모차르트의 음료에 독을 부었다.모차르트는 살리에리가 울기 시작할 때피아노를 치기 시작했다.모차르트는 아픔을 느끼기 시작했고이 세상을 떠났다.살리에리는 천재는 살인을 할 수 없다는모차르트의 신념에 대해 곰곰이 생각하며극을 마무리한다.미켈란젤로는 바티칸에서그의 위원회를 죽이지 않았던가?아니면 그것들은 떠도는 소문인가?푸쉬킨의 고전 텍스트는찬송행위가 예술적 창조물이 된 경우이다.이 “작은 비극”에서 러시아인 작가는두 예술가가 그들의 불후의 명작을정복하기 위한 시도 중 나타나는열정과 공포의 대조를 드러내는독특한 시적인 대본을 작성한다.각각 재능과 기술의 측면에서예술가의 상징인 모차르트와 살리에리는치명적인 종교의례에 엮였고,레퀴엠은 창조가 죽음을 무찌르는 곳의첫 번째 악절이다.알렉산더 세르게이비치 푸쉬킨(1799년 5월 26일- 1837년 1월 29일)은근대 러시아 문학의 시초이자러시아의 대시인이며 희곡작가,그리고 낭만시대의 소설가입니다.모스코바에서 러시아 귀족으로 태어난 그는첫 시집을 15살 때 출판했고,Tsarskoye Selo Lyceum에서 졸업 할 당시문학적 성취로 널리 알려졌습니다.정치적 정책과 출판불가라는 엄격한 감시하에서도그는 가장 유명한 희곡인'보리스 고두노프'를 썼으며,운문소설 '유진 오네긴'은1825년부터 1832년에 연재되었습니다.'모차르트와 살리에리'는작은 비극들이라고 알려진 4개의 희곡 중 하나로1830년에 쓰였고 1832년에 출판 되었는데요,이것이 푸쉬킨이 일생 동안 막을 올린유일한 희곡이었습니다.2015년까지 공식참가작 130개,기획초청작 4개,자유참가작 48개, 특별참가작 18개의총 200개의 작품공연에 이어2016년 4개 해외초청작, 9개 공식 참가작,3개 기획초청작, 3개 특별참가작,1개 자유참가작, 전체 20개 참여 단체가무대위에 오롯이 펼쳐 보이는밀도있는 연기술의 대향현을 기대하며![김은경 에디터]<저작권자 ⓒ아트인사이트 & www.artinsight.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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